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헬릭스미스 반등 가능할까

폭풍구름 2019. 10. 17. 17:36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일은 헬릭스미스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금일 헬릭스미스 주가는 보합에서 시작하여 장초반 2% 정도 반등하였으나 

종가는 8.24% 하락한 82,400원에 마감 하였습니다.


헬릭스미스에 대해 먼저 알아보면 1996년 서울 대학내 벤처로 설립되어 2005년 상장된 업체로서 단백질, 항체, 유전자, 세포 등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 신약 후보 물질인 엔젠시스 (VM202-DPN) 가 3상 실험결과로 인해 주가가 아주 예민하게 반응하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3상 실험에 성공할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한껏 높아졌으나 9월 24일 기업설명회에서 3상 실험 결과약효 입증이 불가능하다

는 공시를 하여 주가가 곤두박질 치게 되었습니다. 

이후 10월 7일 헬릭스미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별도의 임상시험 계획서 승인 과정을 거친 독립적인 두번째 임상 3상실험결과 주평가와 부평가 지표인 12개월 안정성과 유효성 지표 모두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힘으로써 주가가 재차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두 번째 임상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옴에 따라 기존에 2022년 2월경 FDA 허가가 반년정도 앞당겨 질것이라는 발표도 하였습니다. 

내년초 3-2임상을 실행하고 추가로 소규모 임상을 2가지 이상 마무리 한후 FDA 허가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제(10월 16일) 골드만 삭스의 보고서가 발표한 이후 헬릭스미스 주가는 재차 급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골드만 삭스의 보고서는 헬릭스미스의 임상확률을 기존 60%에서 22% 로 변경하면서 그 가능성을 낮게 책정하고 목표주가를 24만원에서 6만 4천원으로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어떤점에 초점을 맞춰야 할까요?


일단 3상 추이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3상 실험 결과 약효입증이 불가능한 이유가 약물 혼용이라는 좀 황당한 이유였습니다. 

헬릭스미스에서는 임상중 착오라고 하며 추후 3상 성공에 대한 확신을 하고 있지만 착오라고 하기에는 좀 어이없는 부분이 많아 냉정하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아울러 시장의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골드만삭스가 어떤 배경으로 3상 가능성을 낮게 잡았는지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골드만 삭스가 특정 레포트를 분석해서 3상 통과 가능성을 낮게 예측하여 발표 했다는 설과 공매도 손실을 줄이기 위함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지금으로써는 단정짓기 쉽지 않은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결론은 3상성공을 자신하는 헬릭스미스를 믿느냐 마느냐 하는 부분입니다.

3상까지 진행된 것은 어느 정도 약효를 입증 하였다고 볼 수는 있겠으나 3상의 어이없는 약물혼용은 많은 주목을 받는 3상 진행을 확실하고 체계적으로 하지 못한 것은 의문입니다. 

소문대로 실패할 것을 미리 알고 시간을 끌기위해 약물 혼용을 한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2006년부터 2015년 사이에 FDA 의 신약시 소요 기간이 10년 이상 소요 되고 3상 임상통과율도 9.6% 밖에 되지 않는다는 통계를 보더라도 최종 임상 통과 까지는 쉽지 않은 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에 헬릭스미스 주가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조금더 냉정한 시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앞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주가는 미래가치 + 기업의 현재 가치입니다. 

헬릭스미스도 신라젠도 기업의 현재 가치보다 미래 가치를 보고 주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기업의 미래가 신통치 않다면 주가는 오를이유가 없는것입니다. 헬릭스미스가 3상이 1차로 실패하고 두 번째 부터는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 되고 있다고는 하나 냉정한 접근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리고 임상이 최종 통과 할때까지 적어도 2년 이상이 소요될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미래 가치를 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조심스러운 투자가 필요합니다. 


단기적으로 봤을때 헬릭스미스 주가는 3상 실험에 대한 긍정적인 회사의 발표로 상승 전환하나 싶었지만 골드만 삭스의 부정적인 레포트로 인해 상승 추세가 무너지는 모양새라 소극적인 접근이 필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주식 보유하신 분들은 보유 비중을 좀 낮출 필요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울러 신규 투자하시는 분들은 자산 대비 작은 비중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헬릭스미스 주가는 회사의 공시와 뉴스에 따라 크게 움직일 가능성이 있으니 단기 투자자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실 것을 당부드리며 장기 투자자분은 2년 정도 걸릴 3상에 기대를 거신다면 장기적으로 묻어두고 가는것도 좋은 방법일것으로 사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헬릭스미스의 가능성을 믿고 장기투자를 고려 해볼것 같습니다. ^^



이상 헬릭스미스 주가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추후 3상 실험 추이에 따라 재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경제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치엘비 추가상승 가능할까  (2) 2019.10.19
필룩스 상승세 어떻게 봐야 할까  (0) 2019.10.18
금리가 미치는 영향은  (0) 2019.10.16
주식투자 기본원칙  (3) 2019.10.15
달러환율  (0) 2019.10.15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