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가성비 좋은 다리미 테팔 FV1533 다리미 제품에 대한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제품 박스입니다. 디자인 깔끔합니다.

매일 매일 다림질 해야 하는 저로서는 다리미가 하루라도 없으면 곤란한 차에 

 

전에 쓰던 테팔 다리미가 15년만에 드디어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ㅎㅎ

 

수없이 떨어 뜨려 외관은 다 깨지고 망가졌어도 묵묵히 일해주던 녀석이었는데

 

이제는 보내줘야 할때가 되긴 되었나봅니다 ㅎㅎ

 

스팀 설정과 스팀주입구 입니다. 손잡이 위에 버튼을 누르면 앞에 스프레이처럼 물을 뿌려주고 아래 버튼을 누르면 스팀 분사해줍니다.

인터넷 주문을 하려다가 급한지라 집근처 홈플러스로 가봤습니다.

 

가지각색 다양한 다리미들이 많습니다. ㅎㅎ 필립스, 테팔, 무선, 유선, 스팀, 일반 등등...

 

이지글라이드 코팅이 된 하판 입니다. 전에 쓰던 제품 보다 코팅이 야무지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일단 전에 테팔을 15년이상 잘 썼기에 브랜드는 테팔로~ 스팀 다리미가 필요하니 스팀으로.. 그리고 무선은

 

아직까지는 뭐 ㅎㅎ 유선이 불편한게 없으니 최종적으로

 

1) 가성비 좋은 2) 테팔 브랜드의 3) 스팀 4) 유선다리미로 결정했습니다.

 

 

 

 

 

 

테팔 스팀 다리미도 종류가 너무 많았습니다. 10만원 가까히 하는 제품 부터 2만원대 제품까지..

 

뭐.. 다림질이 별 차이 있겠나 싶어서 제일 저렴한 제품중에 하나인 2만 9천원 짜리 가성비 좋은 다리미

 

테팔 FV1533 다리미로 결정합니다. ㅎㅎ

온도 설정창입니다. 온도에 따라 스팀 분사량을 조절해주셔야 하며 온도가 너무 높으면 옷감이 상할수 있습니다. 

집에와서 가성비 좋은 다리미 테팔 FV1533 다리미를 뜯어보니 .. 흠..

 

포장도 단촐하고 뭔가 가격 절감의 흔적이 여기저기 보입니다. ㅎㅎ

 

그래도 다림질만 잘되면 되니깐 일단 옷을 다려 봅니다.

 

오... 일단 스팀이 겁나 쎕니다 ㅎㅎㅎ

 

다림질을 좋아해서 여러 제품을 써봤는데 스팀능력은 단연 상위권입니다. ㅎㅎ

전에 쓰던 테팔 다리미와 비교 샷입니다. ㅎㅎ 구관이 명관이라고 15년전 테팔이 개인적으로 조금더 바닥 열판 코팅이 좋았던거 같습니다.
스팀 팍팍 쏘면서 다려봅니다 ㅎㅎ 전체적인 섬세한 부분이나 마감은 떨어지나 성능은 괜찮습니다.

 

옷도 제법 잘 다려지네요 ㅎㅎ

 

전력소모가 딴제품 보다 많아서 그런가 팍팍 시원하게 다려줍니다 ㅋㅋ

 

무게도 그럭저럭 쓸만하고..ㅎㅎ 

 

 

 

 

 

 

가성비 좋은 다리미 테팔 FV1533 다리미로 테스트 삼아 한벌만 다려볼려고 했는데 거의 열개정도 다림질 해버렸습니다.

 

당분간은 다림질 걱정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보통 온도 조절 부분에 옷감별 온도 설정이 있는데 이 다리미는 다리미 뒷부분에 살짝 양각이 되어 있네요. (비용절감 때문인듯 합니다.)

 

가성비 좋은 다리미 테팔 FV1533 다리미 제품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자면

 

장점은

 

1) 가격이 싸다 (2만9천원에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

 

2) 스팀 능력이 좋다

 

3) 무게도 적당하고 가격 대비 옷도 상당히 잘 다려지는 편이다

 

 

 

 

 

 

대신 단점은

 

1) 마감이 허술하다 

 

2) 이지글라이드 코팅이 되어있으나 전에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 글라이딩 능력(?옷감위를 부드럽게 지나가는 능력?) 이 부족하다

 

3) 바닥 코팅이 충분치 않아서 바닥 오염이 잘되는 편이며 오염시 제거할때 힘들다

 

4) 전력소모가 많은편이다 (온도조절 잘못하면 옷감이 탈수도 있습니다. 저도 하나 태웠습니다 ㅜㅜ)

 

대충 이정도 되겠네요.

 

가성비로 봤을때는 훌륭한 제품이 분명하나 고가 제품에 비교해 볼시 분명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은 뭐 사용시 조금만 주의 하면 커버될만하나 부분이니 급할때 가성비 좋게 사용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다리미인것 같습니다.

 

이상 가성비 좋은 다리미 테팔 FV1533 다리미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