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 올립니다. ^^

 

오늘은 고속버스 모바일 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부산 사상에서

 

여수 까지 가는 고속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수 출장 갈 일이 많습니다.

 

여수까지 차 타고 가자고 하니 기름값 이랑 도로비 부담도 있고 기차 타고 가자고 하니

 

순천 까지 가서 다시 갈아타고 가야 합니다. 기차타면 시간도 거의 네시간 걸리네요 ㅜㅜ

 

이럴때는 고속버스만한게 없죠 ㅎㅎ

사상 고속버스 터미널 고속버스 시간표 입니다. ^^

하지만 모처럼 타는 고속버스라 걱정이 앞섰습니다.

 

자리가 없으면 어쩌나? 타는곳이 헷갈리지는 않을까?

 

그래서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려고 알아보니 고속버스 모바일 이라는 어플이 있더라구요.

고속버스 모바일 어플 화면 스크린 샷입니다. 티머니에서 운영하는듯 하였습니다.

ㅎㅎ 편리한 세상입니다. 전에는 인터넷 예약을 해도 예약 페이지를 출력해서

 

창구에 보여주고 실제 표로 바꾸고 막 그랬던거 같은데 이제는 폰 하나면 모든게 다 해결 됩니다.

 

먼저 고속버스 모바일 어플을 깝니다.

 

어플을 깔고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지정하면 해당 날짜에 버스 탑승이 가능한 시간이 나옵니다.

고속버스 예애를 누르면 원하는 날짜에 잔여 좌석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요금도 참조하세요

시간을 누르면 자리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ㅎㅎ

좌석 선택도 가능합니다. 혼자 여행하시는 경우는 우측의 1인 좌석 추천드립니다.

좋은 세상입니다. ㅋㅋ

 

그리고 결재 까지 완료하면 끝!

 

표로 바꿀꺼도 없습니다.

 

버스 타고 버스 앞쪽 출입문 앞에 있는 QR 코드 리더기에 핸드폰 화면상 QR 코드를 찍으면 끝입니다.

모바일 탑승권 입니다. 위의 QR 코드를 버스안에 있는 QR 코드 리더기에 찍으면 끝!

아주 쉽죠?ㅎㅎ

 

은근히 평일 날이라도 여수행 버스가 자리가 만석인 경우도 많사오니 고속버스 모바일 어플로 미리

 

예약후 탑승하시는것을 강력추천 드립니다. ^^

여수행은 타는곳 23번입니다. 승차홈은 모바일 탑승권에 기재 되어 있습니다.

우등버스라 그런가 아주 좌석이 넓습니다. 2 + 1 형태의 좌석 배치라 혼자 이용하는 경우는 1 좌석에 앉으면

 

좌우 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나의 여수 출장을 책임져준 금호고속 우등 고속버스~

 

차멀미를 좀 하는편이라 걱정했는데 아주 쾌적하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버스 안에서 화장실 문제로 고생한 적이 많은지라 우리나라도 얼렁 외국처럼

 

화장실 있는 버스가 도입되기를 바래 봅니다 ^^  이상 금일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