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가성비로 유명한 코스트코 팝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 팝콘은 개당 약 400원 정도로 극장 팝콘가격의 1/10 가격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장재에 설명서가 거의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리법이랑 영양소 확인등을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한글로 하나씩 살펴

 

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에서 44개 들이 한박스가 만오천원 정도 합니다. 가성비가 훌륭하죠 ^^

 

먼저 겉 포장을 살펴 보겠습니다.

 

겉포장에 제품명은 Mircowave popcorn, 전자렌지 팝콘이네요

 

그 아래에는 movie theater butter ? 극장 버터? 아마도 극장에서 먹는 버터맛 팝콘이라는 뜻 같습니다.

 

그아래 natural butter Flavor with other natural flavor, 기타 자연 향이 함유된 자연 버터향 그냥 뭐 버터

 

맛이라는거 같네요 ㅎ

 

Made with whole grain popcorn 이거는 통 곡물로 만들었다는 뜻이고 Gluten Free 는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글루턴에 몸에 좋은지 나쁜지는 아직도 여러 가지 썰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어쨌든 글루텐이 다이어트에 나쁜건 사실이니 기왕이면

 

없는게 좋겠죠?^^

 

영양정보입니다. 계량단위가 국내에서 쓰지않는 tbsp(table spoon) 과 cup 이라 헷갈리네요

그다음 영양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serving size(공급 규격) 2 tbsp입니다. 뭔지 알아보니 2 tbsp table spoon 의 준말이네요 ㅎㅎ 36그램이 2 tbsp인걸 보니 팝콘용 통 옥수수의 경우 1tbsp 18 그램인거로 추측 됩니다. 미국에서만 쓰는 단위이다 보니 생소합니다. 조리되지 않은 2tbsp 5.5 컵의 팝콘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어차피 한봉에 얼마의 영양이 있는지 보는게 핵심이니 오른쪽에 수치에 5.5를 곱해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어렵게 해뒀네요) 한컵에 35칼로리 이니 한봉이 5.5를 곱한 대략 192.5 칼로리가 될거 같습니다.

 

주요 영양소를 살펴 보면 지방이 컵당 2.5 그램 한봉에 약 14그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의 17% 정도입니다. 다행히 트랜스 지방은 없네요. 염분은 약 357m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국내 기준 1일 권장량이 2000mg 이니 하루에 한봉지 정도는 괜찮아 보입니다

 

비닐을 뜯어 안에 종이 봉투를 저렇게 접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조리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빨간 글씨 보이나요? pick this end up and open here 직역 하자면

 

화살표로 된 부분을 위로 올리고 이부분을 뜯으시오입니다.

 

조리전에는 뜯으시면 안됩니다 전자렌지 넣기 전에 저렇게 접어서 넣으면 됩니다.

 

렌지에 조리 준비 완료 하고 렌지 시간은 약 230~3분 정도가 적당했던거 같았습니다.

 

너무 오래하면 팝콘이 타버리고 너무 짧게 하면 옥수수 알갱이가 튀겨지기 전이라 시간조절이 중요합니다.

 

230초 하니 살짝 덜익은 알갱이가 생기더라구요 240초가 개인적으로 적당 했던거 같았습니다.

 

전자렌지 안에 세팅 완료~

 

조리가 끝나면 아까 빨간 글씨 부분을 뜯으면 됩니다. 이때는 팝콘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조심해서 열어야

 

합니다. 그리고 봉지채 즐기거나 그릇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조리시간은 가정용 렌지 기준 2분 30초 ~ 3분이 적당합니다. 저는 2분 40초 돌렸네요 ^^

 

향은 좋습니다. 향긋한 버터 냄새가 극장에서 구매욕을 자극하던 딱 그냄새가 납니다~

 

맛은... ... 맛도 나쁘진 않으나 조금 짠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짭짤한맛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이겠네요

 

아까 빨간 화살표 부분을 뜯으시면 됩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시구요 생각보다 부드럽게 잘 뜯어집니다.

 

맥주랑 먹으면 금상첨화 일거 같습니다.

 

극장에서 맥주 보면서 영화보는건 안되지만 집에서는 얼마든지 가능하죠?

 

편한 쇼파에 앉아 팝콘하나랑 시원한 맥주하나랑 재밋는 영화 한프로

 

오늘 한번 도전해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릇에 담으면 세팅 끝~ 저렇게 두소쿠리(?) 정도 팝콘이 나옵니다.

인생 별거 있나요 순간 순간 행복하게 사는거죠~^^

 

이상 금일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